법무법인 산지


사내소식

[게시물이전] 이은경 대표변호사, 1기 온누리 세계관학교 강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8-17 18:41 조회341회 댓글0건

본문

1기 온누리 세계관학교 12주 과정 종강
‘세상 속의 거룩한 영향력’이라는 주제로 12주 동안 진행되었던
제 1기 온누리 세계관학교(Onnuri World view Academy/OWA)가 지난 13일 막을 내렸다.

‘만들어진 만들어진 신(권혁빈 목사)’, ‘동성애의 거짓과 진실(박담회 목사)’, ‘아담의 눈으로 바라본 오늘의 세상(신무환 교수)’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성경의 진리와 반하는 현대사회의 그릇된 사회적 풍조와 사상들에 대한 비판과 조명이 이뤄졌다. 또한 ‘나는 크리스천 수학자입니다(김혁 교수)’, ‘기독교와 사회 개혁(고건 교수)’이라는 주제를 통해 과학과 이성을 사용한 세상 속의 기독교인의 영향력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과 역사적 고찰을 했다.
세미나 강사들의 실제 삶의 현장에서 정제된 기독교인의 다양한 영역별 세계관에 대해 다뤄 감동을 더했다. ‘예수님 내 일터에 모시다(방선오 상무)’, ‘크리스천이 보는 고통의 문제(강영안)’, ‘한국 경제 더 깊이 들여다 보기(김광동 장로)’, ‘미디어의 본질(이인용 전무)’,

‘가이사의 법, 하나님의 법(이은경 변호사),  

‘기독교 윤리 경영(정운오 교수)’, ‘세상의 정치 하나님의 정치(조정민 목사)’라는 주제의 강의들은 현실감과 감동으로 다가왔다.
일터와 사회 속에서의 참된 기독교인을 훈련하고 문화·사회·경제 등 모든 삶의 영역을 하나님의 마음과 관점으로 조명하려는 시도가 바로 ‘OWA-2008’의 주된 목적이다.
신무환 팀장(OWA)은 “세계관학교를 매년 정례화할 계획이며, 정기적인 팀 모임을 통해 기독교적 세계관에 대한 연구와 함께 ‘세상 속에 예수 심기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OWA는 ‘세상 속의 거룩한 영향력’이라는 주제의 세미나에서 세상 속에서의 참된 기독교인이 되는 방법에 대해 나눴다.

한편, 이번 세계관학교 강의는 CGNTV 홈페이지(www. cgntv. net)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임재금 기자 ljg14@onnuri.or.kr
출처: 2008.12.19 , 온누리 뉴스 


이은경 변호사님 강의(가이사의 법과 하나님의 법)
  -> 바로보기 클릭

 

top